드라마/국내 드라마

<재벌집 막내 아들>, 끝나고 뭐 하지? 이보영 주연 [대행사] 기본정보, 등장인물, 출연진 및 티저 영상

잡덕의 문화사 2022. 12. 25. 16:32
반응형

2022년 하반기 핫한 드라마는 역시 '재벌집 막내아들' 이겠죠?

재벌집 막내 아들이 12월 25일, 크리스마스와 함께 대단원의 막이 내립니다.

회귀라는 독특한 소재와 주인공 진도준과 진양철의 두뇌 게임이 정말 사람들을 미치게 했는데요.

사실 대선 자금을 노태우한테 보내겠다고 할 때 느꼈어요. 난 이 드라마를 끝까지 볼 수밖에 없겠구나

 

역시나 매주 매주 본방사수를 하며 도파민 뿜뿜 하는 드라마를 쭈욱 따라 보고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오늘이 마지막화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뭘 봐야 할까요? 벌써 다음주가 걱정되네요.

 

그럼 <<재벌집 막내아들>>의 종영 후 어떤 드라마가 그 귀한 시간대를 이어받을까요?

 

 


 

 

<<대행사>>

 

드라마 황제의 귀환이라고 할 수 있죠. 이보영 배우의 주연작입니다.

송중기 배우가 가고 나니 이보영 배우가 오네요. JTBC 이번 드라마라인업 정말 장난 없다. 싶을 정도예요.

 

[기본정보]

첫 방송: 2023.01.07

 

줄거리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우아하게 처절한 광고대행사 오피스 드라마

 

[출연진]

 

 

[등장인물]

 


고아인 (이보영)
대기업 광고대행사 'VC기획' 제작 2팀을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공채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입사 시험 만점을 받고 카피라이터로 입사했다. 자신의 루틴을 철저하게 지키며,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언제나 하이힐에 풀 착장을 고수해 왔다. 19년간 감정 없는 기계처럼 일만 해온 결과 업계 1등의 자리에 올랐고, 그룹 내 최초의 여자 임원이 되는 영광을 얻었다. 그런데 그녀는 거기까지가 한계일 거란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최초를 넘어 최고의 자리를 노리기 시작한다.

 

 

최창수 (조성하)
대기업 광고대행사 'VC기획'의 기획본부장. 대한민국 최고의 한국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공채 입사한 그는 단 한 번의 실패 없이 승승장구해왔다. 차기 대표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한국대 후배들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키워주면서 확고한 자신의 라인을 구축했다. 냉철하고, 똑똑하고, 수 싸움까지 능하지만, 유일하게 딱 한 사람, 고아인만은 자신의 마음대로 주무를 수가 없다.

 

강한나 (손나은)
대기업 'VC그룹'의 재벌 3세. SNS 스타 인플루언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녀에게 성공은 곧 독립운동이다. 잠수함처럼 살아야 하는 재벌가에서 고급 요트처럼 눈에 띄게 살아가는 철부지처럼 보이지만, 언젠가 찾아올 기회를 노리며 웅크리고 있을 뿐이다. 그러던 그녀에게 기회가 찾아온다. 바로 광고대행사 'VC기획'의 SNS본부장으로 출근하라는 것. 그룹 승계 자리를 노리는 그녀의 천재적 직감이 고아인을 이용하라고 말한다.

 

조은정 (전혜진)
대기업 광고대행사 'VC기획' 제작 2팀의 카피라이터. 다섯 살 아들을 둔 워킹맘으로 남들보다 조금 더 고되고 험한 회사생활을 하던 중 업계 1등 CD인 고아인에게서 콜이 들어왔다.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번듯한 포트폴리오로 광고판에 자신의 이름 석 자를 알려보겠다는 일념 하에 망설임 없이 고아인을 선택했다. 그러나 폭발적으로 늘어난 업무량에 가족의 불만도 폭발했다. 일과 가족 사이, 매일 선택의 나날을 살아가는 그녀는 자신의 롤모델이자, 오로지 성공을 위해서만 사는 고아인의 삶이 궁금해진다.

 

 

[티저]

 

 

JTBC가 재벌집 막내아들에 이어 대행사로 2023년 상반기에도 승리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